주택자료실
자료실 > 주택자료실
목조주택 (스페니쉬기와+세라믹사이딩)은 더 이상 없다 덧글 0 | 조회 13,703 | 2020-01-07 15:20:40
관리자  

골조는 경랑목구조, 지붕은 스페니쉬기와 외벽마감은 세라믹사이딩

주택은 이정도면 더 이상 튼튼할수 없다.  


스페니쉬기와 장.단점

집을 사람으로 비유하면 지붕은 사람의 머리가 된다. 다양한 헤어스타일이 있듯이 지붕에도 여러 가지 모양이 있다. 지붕은 전체적인 주택 스타일에 큰 영향을 미친다. 뿐만 아니라 지붕자재에 따라 집의 수명이 결정된다. 즉, 어떤 지붕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예쁘고 튼튼한 집이 나올 수도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중후한 멋이 살아 있는 점토기와는 흙을 원료로 여러 가지 재료를 섞어 구워낸 기와를 말한다. 시멘트 기와보다 상대적으로 수명이 길고, 강도가 우수하며 색이 바래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중후하고 고급스러운 멋을 뽐내는 이 기와는 단열 성능이 뛰어나 목조주택 시공에 많이 사용된다.
무게가 무거워 충격이나 동해에 의한 파손의 우려가 있다는 것이 단점으로 꼽힌다.
스페니쉬 점토기와는 우수한 내구성과 평활도, 휘어짐에 강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점토기와는 1,000℃ 이상 높이는 공정이 이루어지는 동안에도 변형 없이 제품의 형태를 유지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점토기와는 최상의 정밀도와 우수한 내구성, 수분 흡수를 감소시키는 특징이 있다.
용마루기와, 추녀마감기와, 박공마감기와 등 액세서리와 매치해 멋스러운 지붕을 만들 수 있다.   


세라믹 사이딩의 장.단점


장점 : 색상이 변질 되지 않아 시공 후 오랜시간이 지나도 세련미가 남아있음.

오염이 매우 적어 자연적인 빗물에도 씻겨 내려감.

외관이 미려하여 세월이 지나도 쉽게 질리지 않음.

유지보수가 쉬우며, 시간이 지나도 세련감이 남아있음.

흔히 주택에너지 성능은 단열재가 좌우한다고 생각하지만, 의외로 외장재를 통해 손실되는 열도 많습니다.

외장재의 열전도율이 낮으면 실내 온도가 외부 기온의 영향을 적게 받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을 높일수 있습니다.

세라믹사이딩은 다른 콘크리트나 벽돌, 금속 등에 비해 열전도율이 월등히 낮기 때문에 열효율이 다른

소재 대비 최소 7배에서 최대 200배까지 차이가 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에 따라 다르지만 측면타공 공법을 통한 골기층 확보, 전용 실리콘 충진 등으로

단열과 기밀성능을 더욱  높일수 있습니다.

단점 : 다른 외장재에 비해 단가가 높으며, 판재형으로 재단시에 로스율이 높다.

시공법도 비교적 어려운 편으로 숙련공이 필요.

결국 비용이 많이 들어감.

(스타코 플렉스 대비 2.5~3배의 가격)





이렇게 지어진 목조주택(스페니쉬기와+세라믹사이딩) 구경오세요~



  스페니쉬기와 장단점, 세락믹사이딩 장단점, 세라믹사이딩, 스페니쉬기와, 수동면내방리전원주택, 수동면내방리힐링주택, 내방리타운하우스